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헬스맥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캐디 웹사이트, 모바일 앱, 키오스크 서비스 등(이하 캐디)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1. 이 약관은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및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제한
제4조 ("캐디" 이용 계약의 체결)
- 1. 캐디 회원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 및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한 동의와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 2.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캐디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캐디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원 가입 시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회원 당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 4.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5.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 가.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다.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마.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5조 ("캐디" 이용 및 제한)
- 1. 캐디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위 1항의 캐디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와 책임
제 6조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 가입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 7조 (회원의 의무)
-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회사의 전자우편 및 문자메시지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2.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 적용됩니다.
- 3. 단, 캐디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및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게시물)
- 1. 회원이 게시한 내용물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 이동,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라.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마. 다른 회원에게 심한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일 경우
- 바.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에 같습니다.
-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위해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상담 서비스 및 상담 게시글)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에 같습니다.
- 1. 회사는 캐디 회원 혹은 기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자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 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 나.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 다.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 2.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가. 학술 및 논문활동에 사용할 경우
- 나. 출판물, CD-ROM 등의 저작 활동
- 다. FAQ 활용 및 본 회사의 관련 사이트 운영 시 기초자료로 사용할 경우
- 3.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전문의의 의학적 지식 또는 영양사 및 운동사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회사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 4.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 나. 동일한 질문을 여러 전문인에게 질문을 할 경우
- 다.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 라. 타 진료기관에서 받은 내용에 대한 확인성 질문을 하는 경우
- 마. 진료기관이나 전문의사들을 특정한 사유 없이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 바.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하는 경우
제13조 (의료정보 서비스)
-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건강정보 내용은 각 분야의 일반적인 내용과 전문가들의 상담결과, 칼럼을 통해 제공됩니다.
- 2.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으며,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따라서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 3. 서비스에서 알게 된 보건의료정보로 인하여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고 직접적인 진단,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 4. 서비스에서 언급되는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은 회사와는 관계가 없으며, 해당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따라서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을 그러하지 않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서비스 가입이용기간과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6조 (캐디 가입)
- 1. “캐디”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른 무료 기본 서비스 (이하 “기본 서비스”)및 MyCADY에서 제공되는 일부 유료 서비스(이하 “유료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개인이용자 또는 이용자를 대신하여 제3자/타사가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 2. 캐디를 사용하기 위해 유료 서비스 이용자가 될 필요는 없으며,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기본 서비스에 비하여 더욱 상세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 통지없이 언제든지 기본 서비스 기능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거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 3. 이용자가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아래의 추가사항에 동의합니다.
- 가. 지불동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선택한 요금 지급 방식에 대한 책임은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는 유료 프로그램 서비스 접속 시 발생하는 세금, 기타 요금 및 수수료에도 적용됩니다.
- 나. 결제방식: 회사는 매월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자가 해당 서비스 구입 당시 지정한 요금제에 따라 매월 또는 일시불로 요금을 청구하게 됩니다. 자동결제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가입 시 제공한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취소요청을 할 때까지 서비스의 실제 이용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일자 및 수단으로 이용료를 자동청구 및 결제합니다. 이용자가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취소하지 아니하거나, 유료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이는 회사가 유료 프로그램 서비스 요금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권한이 있음을 재확인하는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 다. 해지 및 위약금 정책: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 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가입 철회를 원할 경우 cs@healthmax.co.kr 또는 1644-2810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고객 지원센터에 연락하여 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캐디 제품이 동반된 유료 서비스의 경우 잔여기간에 따른 별도의 위약금 규정에 따라 위약금을 징수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계약의 갱신)
- 1.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일 7일 전에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의 갱신에 대한 안내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 2. "회원"은 안내메일의 내용에 따라 계약 갱신이 가능하며, 갱신 요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규정에 따릅니다.
- 3. 계약을 갱신하지 않아도, “캐디”의 기본 서비스를 통한 자체 이용은 가능합니다.
제18조 ("캐디" 회원탈퇴)
- 1. "회원"이 "캐디"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캐디"의 회원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탈퇴가 이루어지면 캐디를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보도 모두 삭제됩니다.
- 3. 회원이 탈퇴를 하였을 경우, 이용기간 종료 또는 탈퇴 시까지 회원이 측정한 데이터는 제공 및 반환 되지 않습니다.
제19조 ("캐디" 이용 제한)
- 1. 회사는 회원이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캐디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 나. 상업성 게시물을 유포하는 경우
- 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경우
- 라.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 마.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 바.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 아. 동일한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 자. 캐디에 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 차. 관계 법령이나 "본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 카. 기타 회사의 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2. 회사는 각 호에 따라 회원의 캐디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 제한 기준 및 단계(이용안내 참조)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0조 (손해배상)
- 1.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기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면책조항)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 면제됩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