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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CADY 이용약관에 관한 내용입니다.

CADY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이용약관을 안내합니다.
원할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헬스맥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캐디 웹사이트, 모바일 앱, 키오스크 서비스 등(이하 캐디)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1. 이 약관은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3.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법 및 기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및 제한

제4조 ("캐디" 이용 계약의 체결)

  1. 1. 캐디 회원 가입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 및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한 동의와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2.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캐디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캐디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3. 회원 가입 시 입력한 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회원 당 한 개의 ID가 발급됩니다.
  4. 4.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5.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6. 가.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7. 나.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8. 다. 이용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9.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10. 마.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5조 ("캐디" 이용 및 제한)

  1. 1. 캐디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위 1항의 캐디 이용시간은 시스템 정기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한 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와 책임

제 6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 가입일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제 7조 (회원의 의무)

  1.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회사의 전자우편 및 문자메시지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3. 3.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4. 4.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2.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이 적용됩니다.
  3. 3. 단, 캐디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9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및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게시물)

  1. 1. 회원이 게시한 내용물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 이동, 삭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4.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5.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라.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7. 마. 다른 회원에게 심한 혐오감을 불러일으키는 내용일 경우
  8. 바.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에 같습니다.

  1.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위해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상담 서비스 및 상담 게시글)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에 같습니다.

  1. 1. 회사는 캐디 회원 혹은 기타 사용자들의 상담 내용이 상담자와 서비스 관리자를 제외한 제 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을 유지합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상담내용 공개 및 상실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2. 가. 사용자의 부주의로 암호가 유출되어 상담 내용이 공개되는 경우
  3. 나. 사용자가 '상담삭제' 기능을 사용하여 상담을 삭제하였을 경우
  4. 다. 천재지변이나 그 밖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의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되거나 상담내용이 상실되었을 경우
  5. 2.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 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가. 학술 및 논문활동에 사용할 경우
  7. 나. 출판물, CD-ROM 등의 저작 활동
  8. 다. FAQ 활용 및 본 회사의 관련 사이트 운영 시 기초자료로 사용할 경우
  9. 3.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전문의의 의학적 지식 또는 영양사 및 운동사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회사의 서비스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10. 4.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 서비스를 전체 또는 일부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가.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12. 나. 동일한 질문을 여러 전문인에게 질문을 할 경우
  13. 다.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14. 라. 타 진료기관에서 받은 내용에 대한 확인성 질문을 하는 경우
  15. 마. 진료기관이나 전문의사들을 특정한 사유 없이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16. 바. 치료비, 검사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하는 경우

제13조 (의료정보 서비스)

  1. 1.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건강정보 내용은 각 분야의 일반적인 내용과 전문가들의 상담결과, 칼럼을 통해 제공됩니다.
  2. 2.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상담은 절대로 의학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으며, 결코 의학적 진단, 진료, 혹은 치료를 대신하려는 목적이 아닙니다. 따라서 회원의 건강상태에 관한 의문점이나 걱정이 있다면 실제 전문의사를 찾아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3. 3. 서비스에서 알게 된 보건의료정보로 인하여 의학적 진단을 무시하고 직접적인 진단, 진료 혹은 치료 받는 것을 미루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4. 4. 서비스에서 언급되는 특정한 검사나 제품 혹은 치료법은 회사와는 관계가 없으며, 해당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따라서 회사는 서비스에서 제공된 어떠한 문서나 상담의 내용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을 그러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2.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3.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4. 4.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서비스 가입이용기간과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6조 (캐디 가입)

  1. 1. “캐디”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른 무료 기본 서비스 (이하 “기본 서비스”)및 MyCADY에서 제공되는 일부 유료 서비스(이하 “유료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개인이용자 또는 이용자를 대신하여 제3자/타사가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2. 2. 캐디를 사용하기 위해 유료 서비스 이용자가 될 필요는 없으며, 유료서비스 이용자의 경우, 기본 서비스에 비하여 더욱 상세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전 통지없이 언제든지 기본 서비스 기능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거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3. 3. 이용자가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아래의 추가사항에 동의합니다.
  4. 가. 지불동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선택한 요금 지급 방식에 대한 책임은 유료 서비스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는 유료 프로그램 서비스 접속 시 발생하는 세금, 기타 요금 및 수수료에도 적용됩니다.
  5. 나. 결제방식: 회사는 매월 유료 서비스 이용계약자가 해당 서비스 구입 당시 지정한 요금제에 따라 매월 또는 일시불로 요금을 청구하게 됩니다. 자동결제의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가입 시 제공한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이용자가 취소요청을 할 때까지 서비스의 실제 이용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일자 및 수단으로 이용료를 자동청구 및 결제합니다. 이용자가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취소하지 아니하거나, 유료 서비스를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이는 회사가 유료 프로그램 서비스 요금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권한이 있음을 재확인하는 것으로 간주될 것입니다.
  6. 다. 해지 및 위약금 정책: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 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으며, 가입 철회를 원할 경우 cs@healthmax.co.kr 또는 1644-2810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고객 지원센터에 연락하여 철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캐디 제품이 동반된 유료 서비스의 경우 잔여기간에 따른 별도의 위약금 규정에 따라 위약금을 징수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계약의 갱신)

  1. 1. 유료 서비스 이용기간 만료일 7일 전에 "회사"는 "회원"에게 계약의 갱신에 대한 안내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2. 2. "회원"은 안내메일의 내용에 따라 계약 갱신이 가능하며, 갱신 요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요금규정에 따릅니다.
  3. 3. 계약을 갱신하지 않아도, “캐디”의 기본 서비스를 통한 자체 이용은 가능합니다.

제18조 ("캐디" 회원탈퇴)

  1. 1. "회원"이 "캐디" 회원탈퇴를 원하는 경우 "회원" 본인이 "캐디"의 회원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탈퇴가 이루어지면 캐디를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보도 모두 삭제됩니다.
  3. 3. 회원이 탈퇴를 하였을 경우, 이용기간 종료 또는 탈퇴 시까지 회원이 측정한 데이터는 제공 및 반환 되지 않습니다.

제19조 ("캐디" 이용 제한)

  1. 1. 회사는 회원이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캐디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3. 나. 상업성 게시물을 유포하는 경우
  4. 다. 저작권에 위배되는 경우
  5. 라.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6. 마.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7. 바.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8. 사.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아. 동일한 회원이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10. 자. 캐디에 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11. 차. 관계 법령이나 "본 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12. 카. 기타 회사의 정책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3. 2. 회사는 각 호에 따라 회원의 캐디 이용을 제한할 경우 이용 제한 기준 및 단계(이용안내 참조)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0조 (손해배상)

  1. 1.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기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 서비스에 관하여는 별도로 정합니다.
  2.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1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제1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헬스맥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개인위치 정보주체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등에 의합니다.

제3조 (서비스 내용 및 요금)

  1. 1. 회사는 아래와 같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 MyFit : 개인의 운동 데이터를 수집하여 상세 분석 및 맞춤형 운동상담 서비스 제공
  3. 2. 제1항의 위치기반 서비스는 현재 무료로 제공되나 향후 유료 서비스로 전환 시에는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4. 3.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4조 (위치정보 이용방법)

  1. "회사"는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 시계 등 전자 단말기의 운영체계(Operation System)에서 제공하는 위치정보 API를 통해 제공받는 방식으로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합니다.

제5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1. 1.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이용약관에 명시한 후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며,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3. 회사는 타사업자 또는 이용 고객과의 민원처리 등을 위해 위치정보 이용·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자동으로 기록·보존하며, 해당 자료는 3년간 보관합니다.
  4. 4. 회사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자가 지정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수집한 해당 통신단말장치로 매회 이용자에게 제공받는 자, 제공 일시 및 제공 목적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6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2.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자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3. 가.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4. 나.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 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5. 3. 이용자는 제1 항 내지 제 2항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1.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으로부터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 또는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만14세 미만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 2. 법정대리인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이용·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유보권, 동의철회권 및 일시중지권, 열람·고지 요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8조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보호의무자의 권리)

  1. 1.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는 자(이하 “8세 이하의 아동”등이라 한다)의 보호의무자가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2. 가. 8세 이하의 아동
  3. 나. 피성년후견인
  4. 다. 장애인복지법 제2조제2항제2호의 규정에 의한 정신적 장애를 가진 자로서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2조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중증장애인에 해당하는 자(장애인복지법 제3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장애인등록을 한 자에 한한다)
  5. 2.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생명 또는 신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를 하고자 하는 보호의무자는 서면동의서에 보호의무자임을 증명하는 서면을 첨부하여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6. 3. 보호의무자는 8세 이하의 아동 등의 개인위치정보 이용 또는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개인위치정보주체 권리의 전부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손해배상)

  1. 개인위치정보주체는 회사의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아니하면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면책)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3. 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4. 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5. 라.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6. 마. 회원의 스마트 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개인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 기타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7. 바. 제 가 호 내지 제 마 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8. 2.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9. 3. 위치정보는 관련 기술의 발전 등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는데,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과실로 인한 것이 아닌 기술적인 이유로 인한 오차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사업자 정보)

  1. 회사의 상호, 주소, 전화번호 그 밖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상호: (주)헬스맥스
  3.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24(삼성동 156-3) 세화빌딩 5층
  4. 전화번호: 02-581-8151

제 1 조 (목적)

  1. 이 약관은 주식회사 헬스맥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CADY Mall(이하 "Mall")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Mall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① "Mall"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Mall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이용자"란 Mall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Mall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CADY 웹사이트, 모바일앱 MyCADY, 키오스크, 지정맥 시스템 등 (http://www.cady.kr) (이하 “CADY")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Mall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Mall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① Mall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CADY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Mall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CADY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③ Mall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Mall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CADY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⑤ Mall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거부하는 경우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Mall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2. 가.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4. 다. 기타 Mall에서 정하는 업무
  5. ② Mall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Mall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Mall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Mall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Mall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1. ① 이용자는 CADY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CADY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3. 가.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나.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Mall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CADY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6. ④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CADY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7 조 (온라인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온라인 회원은 Mall 또는 CADY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Mall 또는 CADY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거래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Mall은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3.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나. Mall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Mall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5. 다. 다른 사람의 Mall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라. Mall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⑤ Mall이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Mall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8. ⑥ Mall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다만 Mall은 제2항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제6조 제2항 제가호에 의하여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Mall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Mall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Mall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CADY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구매신청)

  1. ① Mall 이용자는 Mall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Mall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2. 가.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3.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4. 다. 약관 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5. 라.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6. 마.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Mall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 10 조 (계약의 성립)

  1. ① Mall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2.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나. 구매 선정물품의 품절이나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Mall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② Mall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5. ③ Mall의 승낙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지급방법)

  1. ① Mall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Mall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2. 가.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3. 나.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4.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5. 라.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 마일리지 등 Mall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바. Mall와 계약을 맺었거나 Mall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사.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 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Mall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Mall 내에서 수신확인을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Mall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 조 (재화 등의 공급)

  1. ① Mall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Mall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Mall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Mall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제 14 조 (환급)

  1. ① Mall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Mall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 조 (청약철회 등)

  1. ① Mall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3.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6.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7. ③ 제2항 제나호 내지 제라호의 경우에 Mall에서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8.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Mall은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Mall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Mall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Mall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Mall이 부담합니다.

제 17 조 (CADY Point)

  1. ① CADY Point는 상품 구매를 위한 대금결제 후 본 Mall의 적립 규칙에 따라 지급되며, 주문을 취소한 경우 지급된 적립금은 차감됩니다.
  2. ② CADY Point로 결제한 주문을 취소하였을 경우는 CADY Point도 환급하여 드립니다.
  3. ③ CADY Point는 Mall의 사용 기준에 해당될 때 결제수단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온라인 회원의 유효기간은 별도로 없으나, 12개월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5. a) 최소 30일 전에 회원정보의 이메일 또는 SMS 로 공지를 하며
  6. b) 그럼에도 로그인 기록이 없으면, 12개월이 경과한 후 가장 가까운 16일 정해진 시간에 회원자격이 없어지며, 보유 CADY Point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회원정보는 관계법에 명시된 기준대로 일반 회원정보와 분리되어 관리됩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보호)

  1. Mall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9 조 (Mall의 의무)

  1. ① Mall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② Mall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③ Mall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제 2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①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Mall에 통보하고 Mall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 나. 타인의 정보 도용
  4. 다. Mall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5. 라. Mall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마. Mall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바. Mall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Mall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22 조 (연결 웹사이트와 피연결 웹사이트 간의 관계)

  1. ① 상위 웹사이트와 하위 웹사이트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웹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② 연결 웹사이트는 피연결 웹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① Mall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2. ② Mall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Mall에 귀속합니다.
  3. ③ 이용자는 Mall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Mall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Mall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④ Mall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5. ⑤ 이용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Mall은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Mall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분쟁해결)

  1. ① Mall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② Mall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Mall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Mall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Mall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본 약관은 2018년 1월 15일부터 유효합니다.